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을 도입한지 두달이 지나갑니다. 수천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선정됐고 계속 모집중에 있습니다. 계속 지원해도 떨어진 사람도 있고 별로 인플루언서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사람이 선정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인플루언서로 선정이 될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주제에 맞는 옷을 입어라
블로그를 운영중인분이라면 누가봐도 해당 주제의 블로그라는 것을 어필하면 좋습니다. 최신글들을 해달 주제로 채우고 블로그 스킨을 알맞게 바꾸면 좋습니다. 나중에 바뀔지 모르지만 현재는 수작업으로 선별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 그 정도 모습을 보여주는게 좋겠지요.
블로그를 포함한 외부 SNS 활동경력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은 목적이 유튜브, 인스타그램으로 떠난 사람들을 다시금 불러모으는 것에 있습니다. 그 전에 블로그가 브이로그(Vlog)선언, 동영상 검색 강화, 지금은 모멘트 도입.. 처럼 유튜브와 인스타를 모방하려는 움직임을 노골적으로 보여주고 있기는 합니다.
고로, 신청할 때 블로그만 운영했던 사람은 선정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외부 SNS도 포함해서 같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로우수가 많지 않더라도, 운영하는 SNS을 추가해주세요. 중요한 건 SNS의 색깔이 확실해야합니다. 만약 여행 인플루언서로 신청했다면, 인스타에 여행 사진을 잔뜩 올려놓으세요. 게임이면 게임 유튜브에 관련 영상을 많이 올리면 좋습니다. 이런 작업을 하면 블로그 방문자수가 하루 1천명 수준임에도 인플루언서로 선정이 되기도 합니다.
파워블로거와 크리에이터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부SNS을 안한다면?
위와 같이 작업을 치기 위해 계정을 만들면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블로그 하나 만으로는 선정되기가 힘든 편입니다.
SNS을 못하겠다면 블로그나 포스트의 색깔이 정말 뚜렷해야 합니다. 글 발행할 때 카테고리 주제를 신청 주제에 맞게 바꿔주세요. 짧으면 1주, 길면 한 달 내에 선별됐다는 메일을 받게 될 것 입니다.
선정 되고 난 후, 프리미엄 광고 달기
인플루언서의 가장 최우선 목표는 프리미엄 광고를 게시하는 것 입니다. 애드포스트 수익이 10배 가까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광고가 달리는 조건이 3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팬 3,000명 확보입니다. 기존의 팔로워 수와는 다르게 다시 모아야 합니다.
초반엔 누군가 막 팬추가를 해줄 것입니다. 그 때 본인도 같이 팬 추가를 해주지 않으면 얼마 못가 다시 나가게 됩니다. 서로서로 맞방을 가주는 격입니다. 인플루언서 홈에서 보이는 모든 인플들에게 팬 추가를 해주세요. 그러면 금방 2,000명이 오릅니다. 그 후에는 잘 오르기 어렵습니다. 인플루언서 수도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후에는 재량에 달려있습니다. 이웃추가 대신 팬추가를 부탁해도 돼고, 유튜버라면 구독자들에게 팬추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벌써 기계로 작업하고 인플루언서 챌린지 키워드에 장난치는 업체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만간 인플루언서 선정 과정이 더 까다로워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꼭 선정되셔서 양질의 포스팅을 많이 해주시고 수익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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