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보

애드포스트 수익이 높은 선호주제 설정

by 이타인 2020. 4. 3.
반응형

애드포스트 미디어를 추가할 때 보면 선호주제가 있습니다. 지금은 파워링크가 연관성 있게 잘 뜨기 때문에 덜 중요해졌지만 예전엔 선호주제에 따라 수익이 크게 달라지고는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여전히 영향이 있습니다. 어떤 주제가 수익에 도움이 되는 지 써보겠습니다.

 


 

선호주제하면 본인의 블로그의 주제를 선택하는 분이 많습니다. 물론 그러는 편이 블로그와 연관성 있는 광고가 많이 뜰 것입니다. 하지만 광고 수익을 생각한다면 꼭 내 블로그 주제와 같은 분야를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제에 따라 광고 경쟁이 치열한 분야가 있고 광고 자체가 별로 없는 분야가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하다는 건 곧 광고비가 많이 들어온다는 말입니다.

 

광고 단가들을 알아본 결과 단가 수익이 높은 분야는 IT/컴퓨터, 교육, 비즈니스/경제/사회, 건강/의학, 자동차 등입니다. 선호주제를 어떤 것으로 결정할지 고민이 된다면 위 분야중에 설정하면 좋습니다.

상품정보/리뷰, 미용/패션, 육아/결혼 등도 나쁘지 않은 수익이 있습니다. 관련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같은 주제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요리, 일상/생활, 문학/인문/과학, 영화/전시 같은 주제는 수익성이 거의 없는 주제입니다. 선호주제로 설정하기엔 적절하지 않습니다.

 

 

 


단가별 수익은 최소 7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보통은 본문 키워드와 연관된 파워링크가 노출되지만 광고로 쓸 수 없는 키워드, 키워드가 너무 많은 경우는 임의로 선호주제 관련 광고가 랜덤으로 노출됩니다.

 

애드포스트 선호주제로 고민중인 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