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 미디어를 추가할 때 보면 선호주제가 있습니다. 지금은 파워링크가 연관성 있게 잘 뜨기 때문에 덜 중요해졌지만 예전엔 선호주제에 따라 수익이 크게 달라지고는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여전히 영향이 있습니다. 어떤 주제가 수익에 도움이 되는 지 써보겠습니다.
선호주제하면 본인의 블로그의 주제를 선택하는 분이 많습니다. 물론 그러는 편이 블로그와 연관성 있는 광고가 많이 뜰 것입니다. 하지만 광고 수익을 생각한다면 꼭 내 블로그 주제와 같은 분야를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제에 따라 광고 경쟁이 치열한 분야가 있고 광고 자체가 별로 없는 분야가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하다는 건 곧 광고비가 많이 들어온다는 말입니다.
광고 단가들을 알아본 결과 단가 수익이 높은 분야는 IT/컴퓨터, 교육, 비즈니스/경제/사회, 건강/의학, 자동차 등입니다. 선호주제를 어떤 것으로 결정할지 고민이 된다면 위 분야중에 설정하면 좋습니다.
상품정보/리뷰, 미용/패션, 육아/결혼 등도 나쁘지 않은 수익이 있습니다. 관련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같은 주제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요리, 일상/생활, 문학/인문/과학, 영화/전시 같은 주제는 수익성이 거의 없는 주제입니다. 선호주제로 설정하기엔 적절하지 않습니다.
단가별 수익은 최소 7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보통은 본문 키워드와 연관된 파워링크가 노출되지만 광고로 쓸 수 없는 키워드, 키워드가 너무 많은 경우는 임의로 선호주제 관련 광고가 랜덤으로 노출됩니다.
애드포스트 선호주제로 고민중인 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블로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 (2) | 2020.04.11 |
---|---|
애드포스트 특정 광고를 안 나오게 하려면 (0) | 2020.04.11 |
네이버애드포스트 배너광고 도입 후 수익 변화 - CPM광고나 다름없다 (0) | 2020.04.02 |
블로그 뷰누락 원인과 해결방법 (2) | 2020.04.01 |
C-Rank에 대한 공식 피셜 (고전 정보) (0) | 2020.03.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