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보

블로그로 월 천만원 벌 수 있을까요? : 현실 조언

by 이타인 2020. 4.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다른 일들에 재미를 붙여서 블로그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었어요.

오랜만에 글을 써보면서 이번엔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 수익화의 정도에 대해서 현실적으로 써보겠습니다.

 

 


 

블로그로 월 1000만원을 벌 수 있나요?

 

최근에 블로그 관련 책과 수업을 구매하신 분들이 부쩍 늘어나셨습니다. 이유를 몰랐는데 유튜브나 원데이클래스에서 블로그의 장점을 많이 알려주신 덕분 같습니다.

 

한 때 블로그를 많이 떠나셔서 블로그의 미래가 어두웠던 때에 비하면 정말 감사할 일이에요.

하지만 블로그로 돈을 벌기가 생각보다 쉬울까? 생각하면 조금 생각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소소한 용돈벌이, 맛집 탐방, 제품 체험으로는 이만한 부업이 없지만 현금으로 1천만원을 번다는 건.. 쉽지만은 않거든요.

 

답부터 알려드리자면, 만약 운영하시는 블로그가 방문자 1만명이 넘어가는 최적화 블로그의 소유자다, 블로그로 강의를 할 수준이다 이 정도이시면 월 천만원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렵습니다.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만블이 블로그로 버는 돈

 

저는 만블 블로거입니다. 주로 쓰는 주제는 IT이고, 협찬이라는 것을 받고 있습니다. 그랬을 때 제 한달 수익은 대략 이 정도입니다.

 

  • 애드포스트 - 50만원
  • 원고비 - 50만원
  • 추천인 - 100만원
  • 체험단(제품,체험 비용) - 200만원 

대략 400만 정도 됩니다. 열심히 활동했다고 치고 높게 잡은 것 입니다

블로그 운영 외에 큰 노력을 안해도 벌 수 있으니 많다고는 할 수 있네요.

하지만 저 중에 수익이 되는 건 애드포스트, 원고비 정도입니다. 추천인포인트나 체험단은 별도로 현금화할 필요성이 있어요.

 

블로그만으로 벌었던 수익을 찾아봤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1천만원을 벌 수 있을까요?

첫번째, 건바이, 최적화 포스팅입니다. 직접 체험하고 글을 작성한다면 하루에 열심히 해봐야 두 개도 올리기 힘듦니다. 그런데 내가 체험하지 않은데 사진과 글만 받아서 올리면? 10분이면 하나 올릴 수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되면 이 건당 알바가 3~5만원, 상위노출에 성공하면 10~50만원까지도 받습니다. 가만히 앉아서요.

저는 비체험 알바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품질의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로직을 잘 이해하고 이미지를 잘 세탁하면서 비체험 알바로 걸리지 않을 자신이 있다? 그러면 떼돈을 법니다. 1천만원은 우습게 벌 수 있습니다. 하루에 5만원짜리 건바이를 10개 올린다고 생각해보세요. (물론 저렇게 많이 발행하면 스팸블로그로 낙인 찍히겠죠..)

건바이만 전문으로 올리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수백만원에 구매하려고 할거에요.

블로그 하셨던 분은 블로그 대여, 블로그 판매 쪽지를 한번 쯤 받았을 거에요. 또는 글 하나만 올려달라고 왔을 거에요. 

 

전문 업체가 아니라면 말리고 싶습니다. 저품질에 걸린 순간 나몰라라 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블로그 강의입니다. 블로그에 대한 수요가 높은만큼 수만원에서 수십만원의 블로그 강의가 있습니다. 사실 많이 비싸게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전자책을 올려봤습니다. 1달만에 200만원 가까이 수입이 생겼습니다. 고작 전자책이 이 정도인데 제가 5만원 짜리 강의를 열어서 수강생 10명과 수업을 한다면 한 달에 얼마를 벌 수 있을까요? 이것도 블로그로부터 나온 수익으로 잡으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월 1천만원 벌기 쉽습니다. 누군가에게 블로그 노하우를 가르칠 역량이 되신다면요.

 

 

 

얼마나하면 될까요?

확실히 블로그는 지금 다시 살아나는 시장입니다. 새로운 블로거분들이 생길때마다 저는 기쁩니다. 아는 내용을 최대한 많이 전달해드리려고 해요. 물론 아침마다 많은 채팅이 오고 답변드리다보면 시간이 많이 지나가지만 내 지식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끼고 있어요.

 

블로그를 1년 정도 하루 평균 3시간 투자하면 고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계산해보면 1000시간 정도네요.

 

그만큼 블로그를 하면 수익도 벌 수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가 블로거들을 위해 프리미엄 광고라던지 좋은 수익 기회를 계속 만들어주고 있는 걸 보면 더 빠를 수도 있겠어요.

하지만 1~2달 하고 저만큼 벌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신뢰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하면 누구나 월 5천만원을 벌 수 있다"라는 말과 같은 말이니까요.

 

 

 


이상 현실적인 조언이었습니다. 처음엔 체험단으로 소소하게 수익을 버시는 걸로 시작하시고, 차근차근 운영하시면 수익도 그만큼 오르실 것이고 월급 이상의 돈도 버실거에요.

같은 블로거로서 응원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